지난1월에 이어 이번 달에도 블로그 기자들의 글을 되돌아볼 시간이 왔습니다.

울산누리 블로그를 찾는 분들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애쓰고 있는 블로그 기자단!

2월 한 달간 기자분들의 멋진 글이 참 많이 업로드되었는데요. 블로그 원고를 통해 알찬 정보와 여행지 등을 알 수 있었던 글 5개를 골라봤어요.

 

 


산누리 블로그기자 추천 원고

 

1) 허은선 기자<자리를 옮긴 언양 시외버스터미널 - 언양 임시 시외버스터미널 위치, 시간표 안내>
- 바로가기▶ http://blog.ulsan.go.kr/7884

 

 

직접 찾아가보지 않는 이상 어느 건물의 이전이나 공사 소식은 알기 힘듭니다. 심지어 옮기거나 없어진 지 오래 됐는데도 모르는 경우도 있지요. 허은선 기자의 글은 사람들이 헷갈리지 않도록 언양시외버스터미널 이전 안내와 임시 터미널 위치, 시간표까지 아주 상세하고 정확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기존 터미널에서 임시 터미널 가는 방법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주차장과 외부 화장실 등 부대 시설에 대한 내용도 있어 언양시외버스터미널을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거예요.

 

 


2) 김은정 기자<북적북적 사람 사는 맛이 살아있는, 언양알프스시장, 전통오일장>
- 바로가기▶ http://blog.ulsan.go.kr/7892

 

 
사람 사는 냄새가 물씬 풍기는 전통시장. 언제나 반갑게 손님을 맞이하지만 오일장이라면 얘기가 다릅니다. 오일장은 매일 열리는 게 아니기 때문이지요. 김은정 기자는 ‘북적북적 사람 사는 맛이 살아있는, 언양알프스시장, 전통오일장’을 통해 정보를 찾기 힘든 전통오일장을 구석구석 꼼꼼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시장 특유의 담백하면서도 활기찬 분위기를 생생하게 포착한 사진들이 시선을 이끈답니다. 언양시장이 자랑하는 즉석 어묵, 곰탕 등 먹거리와 다양한 판매품목, 주차장 이용 등 이 곳 언양시장의 가장 최신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3) 정지영 기자<새롭게 재개관한 장생포 고래박물관 & 특별기획전시 ‘암각화 속 고래’>
- 바로가기▶ http://blog.ulsan.go.kr/7897

 

최근 새로워진 모습으로 돌아온 장생포 고래박물관. 아직 안 가보신 분들이 있다면 정지영 기자의 ‘새롭게 재개관한 장생포 고래박물관 & 특별기획전시 <암각화 속 고래>’를 읽어본 후 가시는 걸 추천합니다.
 

 

 

 


재개관 기념으로 진행중인 특별기획 전시에 대한 설명과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박물관 콘텐츠에 대해 알 수 있어요. 글 끝에 전시 일정과 관람 시간, 관람순서 등 박물관 관람 전 알아야 할 알짜배기 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해두었답니다.

 


4) 서소미 기자, <헌 우유팩 다오, 새 휴지 줄게!>

- 바로가기▶ http://blog.ulsan.go.kr/7908

 

 

깨끗한 우유팩을 모아 주민센터에 가져가면 롤 화장지로 교환해준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서소미 기자의 ‘헌 우유팩 다오, 새 휴지 줄게!’에서는 재활용품 교환사업을 직접 실천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에 대해 잘 몰랐던 분에게 참 좋은 소식이 될 거예요.
 

 

 

 

우유팩뿐만 아니라 주스팩, 두유팩 등 종이로 만들어진 우유팩 모두 교환 가능해요. 깨끗이 말리고 납작하게 접어 가져오면 롤 화장지로 바꿔갈 수 있답니다. 이왕 버릴 재활용 쓰레기, 생필품으로 바꿀 수 있는 좋은 기회! 지금 바로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해보세요.

 

 


5) 최민경 기자<어린이 여러분, 번개맨 우주센터가 개관합니다.>
- 바로가기▶ http://blog.ulsan.go.kr/7920

 

 

어린이 자녀를 둔 부모님들이 읽으면 좋은 최민경 기자의 글입니다. 영남알프트 복합웰컴센터에 생긴 ‘번개맨 우주센터’ 개관소식을 전하고 있어요. 번개맨 우주센터는 EBS 교육방송 인기캐릭터인 ‘번개맨’을 이용한 국내 최초의 영상 테마관인데요. 
 

 

 

 

이 곳은 최근에 지어진 놀이 체험관이어서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하지만 최민경 기자의 글을 통해 매표부터 내부 이용까지 번개맨 우주센터의 A to Z를 미리 알 수 있답니다. 아직 가보지 않은 분들이 헤매지 않도록 차근차근 이용요금과 이용방법, 구조 등을 설명해두었어요.
 

 

상으로 다시 봐도 좋은 2월 블로그 기자단의 글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울산여행기부터 역사 지식, 울산시 곳곳의 소식까지 다양한 분야의 정보들이 가득해요. 좋은 글을 위해 애써주신 모든 블로그 기자단 분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