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란히 빛나는 계절, 봄이 왔습니다. 자연은 깨어날 준비를 하고, 사람들도 두꺼운 옷을 정리하며 봄맞이 준비에 한창이에요. 봄맞이에 잊지 말아야 할 것이 있죠. 바로 봄의 제철음식! 겨울 동안 떨어진 입맛을 살려줄 봄 향기 가득한 3월의 제철음식을 소개합니다.

 

 

 


 

3월 제철음식 ① 달래


 

 

 

톡 쏘는 매운 향이 특징인 달래! 알뿌리는 양파와 비슷하고 잎은 쪽파와 비슷한 독특한 봄나물입니다. 달래에는 ‘알리신’ 성분이 있어 원기회복과 자양강장 효과가 있어요. 또한 춘곤증, 식욕 부진에도 좋습니다. 여기에 다양한 비타민, 무기질까지! 천연영양제나 다름없는데요. 특히 철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여성 질환 및 빈혈 예방에 좋습니다.

 

 


3월 제철음식 ② 냉이


 

 

냉이는 가장 많이 먹는 봄나물 중 하나인데요. 단백질과 비타민A, C, 칼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 덕에 피부와 우리 몸속 장기의 점막을 튼튼하게 하고, 피로 회복과 감기 예방에도 도움을 줘요.
뿐만 아니라 간을 튼튼하게 하고, 위 건강에도 좋아 소화를 원활히 하는 데에 좋습니다. 한의학에서는 냉이의 뿌리까지 포함한 모든 부분을 약재로 쓸 정도이니, 뿌리 버리지 마시고 꼭 함께 드시기 바라요!

 

 


3월 제철음식 ③ 취나물


 

 

 

봄의 전령사, 취나물. 취나물은 혈전을 예방하고 지방 배출을 도와주는 아주 좋은 나물이에요.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기도 합니다. 취나물은 각종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한데 그중 특히 비타민 A의 함량이 높습니다. 항산화 작용을 통한 암 예방, 피부 노화 방지에도 효능이 있으니, 취나물 많이 드시고 산뜻한 봄을 맞이해보세요!

 

 


3월 제철음식 ④ 더덕


 

 

 

특유의 향과 맛으로 식탁의 특별 손님 역할을 톡톡히 하는 더덕! 더덕은 다른 식물류에 비해 인, 칼슘, 마그네슘 등의 무기질이 풍부해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더덕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은 면역 증진에 좋으며, 칼륨 성분이 노폐물을 배출해 나트륨을 조절해주기도 합니다. 때문에 혈압이 높은 분들에게 좋아요. 다이어트 중인 분들에게도 좋은데, 풍부한 식이섬유소가 포만감을 주기 때문입니다.

 

 


3월 제철음식 ⑤ 주꾸미


 

 

 

주꾸미는 어느 음식과 먹어도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봄 제철 음식이지요. 저칼로리에다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은데요. 뿐만 아니라 타우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DHA와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액을 맑게 합니다. 그래서 고혈압이나 뇌졸중과 같은 혈관 질환 예방에 좋아요. 제철을 맞아 살이 통통하게 오른 주꾸미로 봄철 입맛을 되찾아보세요!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3월의 제철음식, 어떠셨나요? 봄철 입맛 돋우는 데에는 제철음식이 최고랍니다. 밥상을 싱그러운 빛으로 물들일 제철음식들과 함께 3월의 시작을 활기차게 열어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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