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소비자가 되는 길을 어렵다? No! 울산시에서는 똑똑한 소비습관을 길러주고 올바른 소비성향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매년 울산광역시 소비자 센터에서는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모니터 교육이지만 모니터요원이 아니더라도 미리 신청하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므로 시민 모두에게 열려있는 곳입니다. 오늘 교육에 참가한 시민 대부분은 주부들이었습니다. 자신들의 소비 습관을 함께 점검하고 서로의 노하우에 대해 함께 알아가는 시간이 마련되었습니다.

 

 

 

총 이틀에 걸쳐 진행된 이번 소비자교육은 첫날에는 친환경 소비에는 무엇이 있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가정 내에서 가장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셨습니다. 그동안 환경을 보호해야 한다 말로만 하였지 실제로 가정에서 쓰는 모든 제품이나 생활습관은 환경보호와는 전혀 거리가 멀었던 저를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조별활동에서는 자신이 알고 있는 친환경 생활습관과 노하우를 함께 공유하였습니다. 다양한 노하우를 들으며 역시 주부들은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친환경 세제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왔는데, 직접 만들어 쓰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가정 내에 비치하면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베이킹 소다, 구연산은 주부들의 필수 아이템이었습니다.

 

 

조별활동을 열심히 하고 받은 상품은 구연산이었습니다. 활용도가 높고 친환경이라 여러 가지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니 저도 여기서 배운 것을 집에서 잘 활용하고 실천해서 똑똑한 소비자의 삶을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똑똑하고 현명한 소비자로 거듭나고 싶은 분들은 아래 울산광역시 소비자센터 홈페이지를 살펴보시고 수업을 들어보시면 어떨까요?

 

 

울산광역시 소비자센터 홈페이지


http://www.ulsan.go.kr/consumer/notice/829

 

 

 

 

 

 

 

 

 

Posted by 서소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