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내 교육시설이 필요하다면 2018 울산평생학습마을학교 신청하세요!
 
주민 스스로 마련한 학습공간 ‘평생학습마을학교’를 알고 계신가요?
기존의 평생학습마을학교에서는 바리스타교실, 가죽공예교실,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2018 기존 및 신규 마을학교를 공모한다는 소식!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2018 울산 평생학습마을학교 공모


 

평생학습마을학교는 지역(마을)단위 내 쓰지 않는 공간을 학습공간으로 활용해 주민들에게 더 가까운 곳에서 학습할 기회를 줍니다. 주민 주도적인 운영으로 공동체 조성, 회복에 기여하는 역할을 해요.
 
올해 사업은 3월부터 12일까지이며 최초선정 시 3년간 연속으로 지원해드립니다. 총 5개교를 공모하며 마을학교를 희망하는 마을 또는 지역공동체를 대상으로 하는데요. 기존 마을학교는 2월 28일까지, 신규 마을학교는 3월 7일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공모개요>

1. 신청대상 : 5개 구•군(마을학교를 희망하는 마을, 지역공동체 등) 울산지역 마을단위 주민
2. 공모일정

구분

날짜

기존 마을학교 신청

2018년 2월 5일(월) ~ 2월 28일(수)

신규 마을학교 신청

201년 2월 5일(월) ~ 3월 7일(수)

신규 마을학교 사업설명회

2018년 2월 21일(수) 15:00 예정

사업비 교부

3월 예정

오리엔테이션

4월 예정

 

3. 사업기간 : 2018. 03. ~ 12. (10개월, 최초선정 시 3년간 연속 지원)
4. 신청방법 : 공문 제출(신청공문, 사업신청서 및 계획서,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 각 1부)
5. 마을학교 선정
    - 선정대상 : 마을학교를 개설할 수 있는 유휴공간을 보유한 단체로 운영위원회 구성이 가능한 곳
    - 현판식 : 신규 마을학교 해당
6. 문의 및 신청서식 : 울산평생교육진흥원 052-288-7409, 홈페이지 http://www.uill.or.kr/

 


 


신청요건


 

신청을 위해서는 지역 내에 유휴공간이 있고 교육 시설, 학습공간이 부족한 곳이어야 하는데요. 또한 마을 및 인근에 거주하는 마을학교 매니저가 1명 이상 활동 가능해야 한답니다. 마을학교 운영위원회를 구성했거나 구성해야 하는데, 여기에 마을활동가 관련 교육 이수자, 마을학교 매니저가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1. 지역(마을) 내 교육시설, 학습 공간이 부족한 곳
2. 지역(마을) 10명 내외 학습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 곳
3. 마을학교 매니저가 1명 이상 활동 가능한 곳 (매니저가 운영위원회에 포함되어 있을 것)
4. 마을학교 운영위원회가 구성되어 있거나 구성할 것
5. 마을활동가 관련 교육을 이수한 자가 매니저 또는 운영위원회에 포함되어 있을 것


 

 


운영지원



마을학교는 바리스타,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주제, 콘텐츠의 프로그램들로 구성해 운영합니다. 또한 울산평생교육진흥원 내 지식강사 콘텐츠를 활용한 커리큘럼을 구성하기도 해요. 원활한 운영을 위해 마을학교 운영 매뉴얼도 제공해드린답니다.
 
선정 시 시설 개선이나 교육기자재 구입, 매니저 직무교육, 지식강사 지원 등 시설과 운영 방면에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합니다.
 
마을 주민 간 유대감도 다지고, 가까이서 다양한 공부도 해 볼 기회입니다! 신청을 원하는 마을은 울산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 있는 신청서식 등을 작성해 제출해주세요.

 

<운영>
- 마을학교 대상별 혹은 주제별 특화 프로그램 구성
- 진흥원 내 지식강사 콘텐츠 활용 커리큘럼 구성
- 마을학교 운영 매뉴얼 제공


<운영 지원>
- 시설 : 시설개선비 및 교육기자재 구입
- 운영 : 매니저 직무교육, 매니저 간담회, 지식강사 지원, 프로그램 운영 직접경비 등

 

 

 

2018 울산 평생학습 마을학교 공모계획_최종20180206.hwp

 

이상으로 2018 평생학습마을학교 공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궁금하실 분들은 위 공모계획 파일 및 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www.uill.or.kr/)에서 좀 더 자세히 확인 가능합니다. 울산에서 마을학교 개설을 원하는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