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내셨나요? 설 명절에는 떡국을 비롯해 고칼로리 음식들의 유혹을 떨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오늘은 명절과 함께 풍성해진 배를 보며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간단한 다이어트 식단들을 추천해드리고자 해요! 

 


 


다이어트 음식 추천 ① 현미밥


 

 

 

1. 재료 : 현미, 백미
2. 요리과정

1) 쌀과 현미는 30분 이상 물에 불린다.
2) 전기밥솥 이용 시 쌀과 물을 1:1.5 비율로 밥을 짓는다.
3) 뜸을 들인 다음 다시 물을 부어 뒤섞고 처음부터 밥을 짓는다.

 

밥과 함께하는 식사를 선호한다면 쌀을 바꿔보세요. 현미는 백미보다 탄수화물 함량과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어요. 설날 내내 뽀얀 백미, 찹쌀밥을 드셨다면 현미밥을 추천합니다.
 
현미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 운동을 돕고, 씨눈에는 항암 및 활성산소 억제, 지방흡수 억제 효과까지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랍니다. 다른 잡곡이나 팥을 곁들여도 건강하고 맛있는 밥을 먹을 수 있어요.

 

 

 


 다이어트 음식 추천 ② 두부샐러드


 

 

 

1. 재료

1) 주재료 : 두부 1모, 부추 10g, 샐러드용 채소 20g, 토마토 1/2
2) 양념 및 소스 : 소금, 후춧가루 약간, 오리엔탈 드레싱
2. 요리과정

1) 채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물기를 제거한다.
2) 토마토는 썰어서 소금과 후추를 뿌려 살짝 굽는다.
3) 그릇에 재료를 담고 두부를 적당한 크기로 나눠 올린 뒤 드레싱을 뿌린다.

 

제사상에 빠질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두부전입니다. 기름을 둘러 구운 두부보단 데쳐서 드시는 게 다이어트에 좋은데요. 그냥 먹기에 심심하다면 두부를 이용한 샐러드를 만들어보세요. 각종 어린잎이나 샐러드용 채소, 파프리카 등 원하는 재료를 첨가하면 입맛도 돋울 수 있답니다.
 
두부는 참깨 드레싱, 흑임자 드레싱과 먹어도 맛있는데요. 두부에 함유된 리놀산이 콜레스테롤을 낮춰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두부에 풍부한 올리고당이 장 움직임을 원활하게 하고 소화 흡수를 좋게 해요.

 

 

 


다이어트 음식 추천 ③ 곤약숙주볶음


 

 

 

1. 재료
1) 주재료 : 숙주 100g, 곤약 100g, 양파 1개, 마늘 약간
2) 양념 : 굴소스, 올리브오일
2. 요리과정
1) 숙주는 씻어서 건져놓고, 곤약은 썰어서 끓는 물에 식초를 넣고 삶는다.
2) 양파는 채썰어 놓는다.
3) 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른 뒤 곤약, 양파를 넣고 양념과 함께 볶는다.
4) 마지막에 숙주를 넣고 볶는다.

 

부드러운 곤약과 아삭한 숙주의 만남! 아마 다이어트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거예요. 곤약은 100g당 5kcal 밖에 되지 않는 다이어트 식품입니다. 그래서 곤약미, 곤약면 등 각종 요리 재료를 곤약으로 변경하면 칼로리가 낮아지는 효과를 보지요. 탕국에 쓰이고 남은 곤약이 있다면 숙주와 함께 볶아 색다른 요리로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다이어트 음식 추천 ④ 닭가슴살 시금치 무침


 

 

1. 재료
1) 주재료 : 시금치 1/2단, 닭가슴살, 파프리카
2) 양념 : 소금, 다진 마늘, 굴소스
2. 요리과정
1) 시금치 잎은 소금물에 데쳐낸 후 물기를 짠다.
2) 닭가슴살은 삶아서 결대로 찢어 놓는다.
3) 시금치, 닭가슴살과 양념을 넣고 무친다.

 

시금치는 섬유소질이 풍부해 변비에 효과적인데요. 또한 철과 엽산을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하는 사람에게 많은 빈혈도 예방한답니다.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인 닭가슴살과 시금치의 조합이라면 설날 이후 살찔 걱정은 없을 거예요.

 

 

 


다이어트 음식 추천 ⑤ 양배추쌈


 

 

1. 재료
1) 주재료 : 양배추 1/2
2) 양념 : 간장 1큰술, 고추장 5큰술, 매실청 3큰술, 다진마늘, 소금 약간, 생강즙 약간, 후춧가루
2. 요리과정
1) 달군 팬에 간장, 후춧가루, 마늘, 생강즙을 넣고 볶다가 고추장과 매실청을 넣어 섞어가며 볶는다.
2) 국물이 거의 없애 졸아들면 불을 끈다.
3) 양배추는 잎을 뜯어 김이 올라온 찜기에 투명해질 때까지 찐다.

 

가장 간편한 다이어트 식단, 양배추쌈! 양배추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 좋아요. 특히 양배추는 위장 기능에 효과가 좋기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양배추쌈으로 한 끼 식사를 해결해보세요.

 

 

 

이상으로 몸을 가볍게 해줄 다이어트 음식들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명절 음식때문에 살이 찐 것 같다고 시무룩해하지 마시고, 영양도 풍부하고 건강에도 좋은 다이어트 음식들로 날씬함을 되찾으시길 바라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