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가 많은 요즘, 어린이들은 대기오염에 취약해 쾌적한 대기환경이 절실합니다.

정부 국정 과제로 ‘미세먼지 걱정 없는 대기환경 조성’을 삼았을 정도인데요. 울산시는 이를 위해 어린이 통학차량을 대상으로 LPG차 전환을 지원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 2018년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 사업
- 지원기간: 02. 19. ~
- 지원대상
① 2009년 12월 31일 이전 차량 등록된 어린이 통학 차량(경유 소형)을 폐차하면서
② 동일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LPG 신차를 구입하는 어린이 통학 차량 소유자
- 지원내용: 1대 당 500만 원 보조금 지원
- 신청방법: 울산시 환경보전과 지원신청서 접수
- 문의: 환경보전과 052-229-3160
 

왜 LPG차 전환을 지원할까요? 바로 휘발유, 경유차와 달리 LPG차는 미세먼지를 거의 배출하지 않고 질소산화물 배출량도 적기 때문인데요. 이와 같은 장점이 있기 때문에 LPG 전환 지원 사업을 시행한답니다. 
 

 

 


오는 2월 19일부터 진행되는 이 사업은 관내 노후 어린이 통학 차량 59대를 대상으로 합니다. 노후된 경유차를 폐차하고 LPG 신차를 구입할 경우 1대 당 5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어요.
 
2009년 12월 31일 이전에 등록한 어린이 통학 차량이어야 하며, 동일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서 LPG 신차를 구입하는 차량 소유자에게만 해당합니다.
 

 


신청을 원하는 분은 2월 19일부터 울산시 환경보전과로 직접 지원신청서를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LPG 신차 구매계약 후 기존 경유 차량을 폐차(말소등록) 하고 신차를 수령한 뒤 보조금 지급 신청 가능합니다.

 

 

# 울산광역시 LPG 충전소 위치
 

- 전국 LPG 충전소 위치: http://www.opinet.co.kr/
 

 

이상으로 울산시 2018년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 사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차도 바꾸고 지원금도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예요. 뿐만 아니라 환경보호에도 앞장서는 길이랍니다! 관련 업계 종사자 및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신청 바라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