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고 나왔던 우산을 버스에 놓고 내리거나, 택시에 지갑을 흘려본 경험, 다들 있을 거예요. 울산시는 시민들의 소중한 물건이 원래 주인을 찾아갈 수 있도록 분실물 신고센터를 운영 중인데요. 자세한 이용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울산시 대중교통 분실물 신고센터

 


 

울산시 대중교통 분실물센터 홈페이지는 [습득물 찾아가세요] 메뉴와 [분실물 찾아주세요]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물건을 잃어버리셨다면 먼저 [습득물 찾아가세요] 메뉴를 이용해보세요. 이곳에서 운송업체 등에서 습득된 분실물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 http://www.ulsan.go.kr/LOST/
- 이용절차 : 습득 시) 분실물 습득 → 분실물 등록 → 분실물 센터 → 경찰서 → 국고귀속
                                   ※ 습득 물건 택배 발송 시 ‘도착 후 지불(착불)’ 요청
                  ② 분실 시) 습득물 조회→방문
- 대표전화 : 052-120
 
 


검색조건에서 분실물을 습득한 운송업체의 정보와 습득일, 습득물 등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습득기관의 연락처와 함께 처리 상태 또한 나타내고 있어요. 목록에서 본인의 물건을 찾았다면 해당 기관에 방문하여 물건을 찾아가면 됩니다.
 

 


물건을 찾을 땐 정확한 전달을 위해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 후 방문해주세요. 또한 분실물은 7일간 운수업체에서 보관하며 7일이 지난 이후엔 관할 경찰서로 인계되니, 빠른 시일 내에 방문하는 게 좋습니다.
 

 

 


경찰서에 넘겨진 물건은 1년간 보관하며, 경찰청 유실물센터(https://www.lost112.go.kr/)에 목록을 게시합니다. 1년이 지난 후에는 국고로 귀속되니, 이 점 참고하시어 소중한 물건을 꼭 되찾으시기 바라요.

 

 

 


[습득물 찾아가세요] 메뉴에서 본인의 물건을 찾지 못한 경우 [분실물 찾아주세요] 메뉴에 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 역시 마찬가지로 운송업체 등에서 분실한 물건만 등록 가능하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글쓰기 클릭 후 본인인증을 하면 분실물 등록 페이지가 나타나는데요. 연락처와 분실장소, 자세한 내용 등을 입력 후 저장하면 끝! 만일 물건을 가지고 있는 기관이 있다면 개별적으로 연락해 드립니다.
 

 


대중교통에서 분실물을 습득한 경우 해당 운수업체에 전달하면 됩니다. 습득한 물건을 택배로 보낼 때는 ‘도착 후 지불(착불)’로 보내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메인 안내 메뉴의 시내버스 노선, 버스•택시 운송 사업자 현황을 통해 택배 보낼 때 주소, 연락처 등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울산시 대중교통 분실물 신고센터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물건 분실로 마음 졸였을 분들에게 한 줄기 희망이 되길 바라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