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가 문화누리카드 이용률이 전국 1위라고 하는 소식을 들었는데요, 도대체 문화누리카드가 무엇인지 궁금한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래서 찾아보았는데요!

 

문화누리 카드는 통합문화이용권이라고도 하며 문화 소회계층의 품격 있는 문화를 즐기기 위해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운 형편이지만 이 카드만 있으면 문화, 예술, 여행에 대한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는 아주 유용한 카드인데요. 특히 울산에 다양한 문화생활을 저렴하게 즐기기 위해서 이 카드를 발급받고 이용하면 아주 좋겠습니다.

 

 

▲ 울산 문화누리 홈페이지 화면

 

문화누리 카드는 모두가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2016년 통합문화이용권 사업이 시작되면서 경제적이나 사회적으로 어려운 환경에 있는 소외계층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고자 시작한 사업이지요. 문화누리 카드는 복권기금, 관광기금, 체육기금이 후원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울산광역시가 추진하는 사업입니다.

 

 

▲문화누리 카드

 

혜택 금액은 7만원! 지원되는 금액에 한해 문화, 여행, 스포츠 등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니 서민들에게 아주 유용한 정책이랍니다. 울산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전국 어디에서든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온라인에서도 결제가 가능하니 사용처를 잘 확인하고 예약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울산에서 문화누리카드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요? 대표적으로 울산에서 즐길 수 있는 관광명소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울산으로 오기 위해서는 다양한 교통수단이 필요하지요. 시외버스, 기차, 철도 이용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답니다.

 

 

 

두 번째로 울산투어를 할 수 있는 여행사 업체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데요. 울산의 주요 명소만을 뽑아 편하게 둘러볼 수 있는 울산광역시 도시공사에서 운영하는 울산시티투어를 신청할 수 있답니다.

 

http://www.ulsancitytour.co.kr

 

 

 

물 좋기로 유명한 울산에서는 온천이 유명한데요, 특히 등산 후 즐기는 온천은 정말 모든 피로를 풀어준답니다. 울산에서 대표적인 등산로는 신불산, 가지산과 간월재 등산 코스가 있답니다. 이 근처에 있는 가지산 온천, 간월산 온천을 이용한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가지산 온천 :052-254-2216 / 간월산 온천 : 052-923-5000


 

▲외고산 옹기마을의 모습

▲외고산 옹기마을의 모습

 

또한 외고산 옹기마을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도 있는데요. 다양한 옹기를 둘러보고 직접 도자기를 만들어 보는 체험도 할 수 있어 친구들과 가족들과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올해 18회를 맞이하고 있는 울산옹기축제는 54일부터 7일까지 나흘간 외고산 옹기마을에서 축제가 진행된다 합니다. 흙놀이와 도예체험 등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 있으니 참여하면 좋겠네요!

 

외고산옹기마을 052-237-7897
http://onggi.ulju.ulsan.kr/info/info02.php


 

그 외에 대표적으로 울산대공원, 해울이해상관광유람선, 울산문화예술회관, 울산해양박물관에서도 문화누리카드를 이용 가능하다고 하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서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18년도 문화누리카드 신청은 21일부터 카드 발급이 시작되니 미리 확인하고 신청하도록 하세요^^

 

문화누리 카드 신청 www.mnuri.kr

울산 문화누리 www.usnuri.com

 

 

 

 

 

 

Posted by 윤지윤지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