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게 어떤 경험과 체험을 시켜야 좋을지 고민 중이신가요?

그 고민을 울산문화예술회관이 해결해드립니다. 울산문화예술회관에서 아이 정서 발달에 도움이 될 체험전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체험 전시 <피카소 색깔놀이>를 소개해드릴게요.
 


 

 

#체험전시 <피카소 색깔놀이>
- 전시기간: 2018. 1. 27. ~ 2. 13. 10:00~19:00
- 전시장소: 울산문화예술회관 제2, 3전시장
- 예매기간: 2018. 1. 22. ~ 2. 13.
- 관람연령: 36개월 이상(만5세미만 어린이 부모님 동반입장 권장)
- 티켓: 15,000원
- 예매처: 울산문화예술회관 http://ucac.ulsan.go.kr/
- 문의: 052-226-8253

 

울산문화예술회관은 오는 27일부터 2월 13일까지 체험전시 프로그램인 <피카소 색깔놀이>를 마련합니다. 제2, 3전시장에서 진행되며 1월 22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참가자 모집을 할 예정이에요.
 

 

 


체험전시에 가기 전에, 피카소에 대해 조금은 알고 가야겠죠?

피카소는 큐비즘의 창시자라고 할 수 있는 화가로, ‘아비뇽의 처녀들’, ‘꿈’ 등의 작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큐비즘은 기존의 원근 법칙의 기본 원리를 포기하고 동일한 사물의 다른 측면들을 보여 주는 특징이 있어요. 그래서 피카소의 작품을 보면 정면을 보고 있는 얼굴에, 측면의 코, 확실하지 않은 윤곽 등 여러 시점에서 바라보고 이를 한 화면에 담아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험전시 <피카소 색깔놀이>는 이러한 피카소의 작품에서 모티브를 가져와 이색적인 퍼포먼스, 체험의 즐거움을 모두 잡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체험 전시활동이 아이에게 미치는 영향
- 창의력, 상상력 발달
- 신체, 인지 발달
 
이번 체험전시는 단순한 미술 교육에서 벗어나, 놀이를 통해 직접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 수 있어 좋아요. 직접 무언가를 만드는 과정은 아이들의 신체, 인지 발달에 영향을 줍니다. 손가락을 정교하게 움직이면서 소근육이 섬세하게 발달하고, 힘과 방향의 조절력도 좋아져요.
 

 


이번 전시는 색깔방, 빛깔방, 종이 블록방 세 개의 테마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전문 강사와 함께 이동하며 다양한 색으로 자신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색의 물감을 접하며 오감을 자극 받게 되어 아이에게 좋은 교육이 될 거예요. 재료의 촉감과 냄새, 색감 등을 접할 뿐만 아니라 직접 만지고, 만들기까지 해 상상력이 저절로 키워집니다.
 
5세 정도의 아이 미술 교육은 얼마나 다양한 표현 방법을 알고, 사물을 어떻게 바라보는지에 초점을 맞추는 게 좋아요. 같은 현상에 대해서도 다르게 생각할 수 있는 것, 바로 창의력을 기르는 시기인데요. 그래서 이번 전시와 같은 체험 활동이 더욱 필요하답니다.

 


스스로 사물을 표현하고 자신의 생각을 펼칠 시간을 마련하는 체험전시 <피카소 색깔놀이>.

미술을 통한 아이 교육, 체험 활동에 관심이 많다면 이번 전시에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