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 부는 겨울, 면역력이 떨어져 조금만 방심해도 감기에 걸리기 쉬워요.

특히 올 겨울은 두 가지 독감이 동시에 유행해 건강 관리가 더욱 중요합니다. 면역력에 좋은 영양성분과 이를 음식으로 섭취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비타민 C


영양성분 중 가장 많이 챙겨 드실 비타민! 우선 비타민 C는 세포 손상을 유발하는 유해 산소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항산화 영양소입니다. 감기 예방에도 도움이 되고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해 주기도 하는데요.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된 대표 음식으로는 겨울 간식 귤, 깻잎, 대추, 파프리카 등이 있습니다. 따뜻한 대추차 한 잔과 귤이면 겨울철 건강 걱정은 없겠죠? 참, 파프리카는 조리 시 영양소가 파괴되기 쉬우니 생으로 섭취해주세요.
 


 비타민 D


햇볕을 통해 자연적으로 합성되는 비타민 D는 간, 치아, 뇌 등 대부분의 세포에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특히 임신 중 엄마가 먹은 비타민 D는 아기의 면역력 증진에 큰 영향을 주는데요. 야외활동이 적은 겨울에는 비타민 D가 결핍될 수 있어요.

 

 

 

부족한 비타민 D의 충전을 도와줄 음식은 바로 연어입니다. 연어에는 비타민 D가 풍부해 칼슘이 우리 몸에 흡수되는 것을 도와준답니다. 뿐만 아니라 위장장애 완화, 노인성 질환에도 효능이 있어요.

 


오메가-3

추운 날씨에는 혈액순환도 잘 되지 않아 혈관 질환에 걸리기 쉽습니다. 오메가-3는 혈액순환과 심혈관 질환 개선에 도움을 주어 튼튼한 겨울을 나는 데 도움을 줘요.

 

 

 

등푸른 생선에 이 오메가-3가 풍부하다는 사실은 다들 아실 텐데요. 고등어, 참치, 꽁치 등의 생선은 어린이의 두뇌 발달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을 유지시켜 줍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란 체내에 들어가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는 살아있는 균을 말합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대부분의 프로바이오틱스는 유산균들인데요. 장까지 도달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면역력 향상에도 효과가 있답니다.

 

 

프로바이오틱스균은 흔히 요구르트, 치즈와 같은 음료, 유제품이나 김치와 같은 발효 식품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될 여러 성분들, 어떠셨나요? 우리에게 친근한 음식들이 많아 찾는 게 어려운 일은 아닙니다. 충분한 영양 섭취로 이번 겨울 튼튼하게 보내시기 바라요.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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