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은 우리에게 가장 좋은 친구이자 조언자이며 선생님입니다. 첫 표지부터 마지막 페이지를 덮기까지의 시간은 마음속에 켜켜이 쌓여 마음의 보물이 되는데요. 아직 새해 다짐을 실천하지 않으셨다면, 독서를 시작해보는 건 어떤가요? 새해부터 읽어보면 좋은 책을 추천해드릴게요.


 


울산 울주도서관 추천 책 「방에서 느긋한 생활」


 

 

ⓒ 교보문고

 

현대 사회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현상은 ‘1인 가구’가 증가했다는 점입니다. 혼술, 혼밥 등 혼자 하는 일상이 열풍인데요. 저자 역시 1인 가구 중 한 명으로, 제한된 공간에서 가장 편안하게 쉴 수 있는 방을 만들고자 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수건, 서랍장 등을 사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나다운 것’으로 채워나가는데요. 이를 통해 우리의 생활에 대해 생각해보게 하고, 행복은 사소한 것에서 찾는 것임을 일깨워 줍니다.

 

- 장르 : 시/에세이
- 저자 : 아마미야 마미 지음, 이소담 옮김, dingdookim 그림

- 출판 : 알에이치코리아 출판, 2017. 09. 15. 출간

 


 


울산 남부도서관 추천 책 「반전이 있는 동아시아사」


 

 

ⓒ 교보문고


가까운 만큼 치열하고 격정적인 사이, 동아시아.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들에 대해 잘 모르고 지내고 있습니다. 「반전이 있는 동아시아사」는 교과서에서는 알려주지 않는 일본, 중국, 타이완, 홍콩 등 이웃나라의 역사와 문화 이야기를 담고 있는 책입니다. 그동안 틀린 인식이나 편견이 있었다면 이 책이 그 틀을 부수는 데 도움을 줄 거예요.

 

- 장르 : 동양사
- 저자 : 권재원 지음

- 출판 : 다른 출판, 2016. 11. 17. 출간


 


울산 북부구립도서관 추천 책 「WELCOME, 나의 불량파출소」


 

 

ⓒ 교보문고

 

우리 사회는 각종 폭력 사건으로 멍들어 있습니다. 데이트 폭력, 학교 폭력, 아동 폭력 등의 폭력은 일상에서 비일비재하게 일어나고 있죠. 폭력의 가해자는 누군가에게는 가해자지만 또 다른 누군가에게는 피해자가 되기도 합니다. 이 경우 세상은 그를 가해자로 볼까요, 피해자로 볼까요? 이 소설에서 저자는 불편하고 외면하고 싶지만 꼭 마주해야 할 현실을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고 토닥여주고 있습니다. 불량 소년이 진정한 희망과 성장의 의미를 찾는 과정을 지켜보세요.

 

- 장르 : 청소년 소설
- 저자 : 문부일 지음

- 출판 : 시공사 출판, 2016. 10. 25. 출간

 

 


울산 동부도서관 추천 책 「따뜻하고 단단한 훈육」


 

 

ⓒ 교보문고


누구나 부모는 처음이기 때문에, 서툰 건 당연한 일입니다. 부모님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아이 훈육 문제일 듯한데요. 저자는 무조건 단호하고 엄격하기만 한 것이 아니라 섬세하고도 단단하게, 아이 스스로 깨달을 수 있도록 하는 훈육법을 알려줍니다. 이 책은 매번 훈육에 실패하는 이유, 제대로 된 훈육을 비롯한 다양한 파트로 나뉘어 있는데요. 일방적인 주입이 아닌 소통이 중심이 되는 훈육법으로 일상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거예요.

 

- 장르 : 육아 일반
- 저자 : 이임숙 지음

- 출판 : 카시오페아 출판, 2017. 06. 12. 출간

 

 


 

울산 남구구립도서관 추천 책 「똑 닮았어」


 

 

ⓒ 교보문고

 
마지막으로 추천해드릴 책은 아이와 함께 웃고 대화하며 읽을 수 있는 그림책, 「똑 닮았어」입니다. 이 책은 포근한 그림과 다양한 의성어, 의태어 표현이 등장하는 책입니다. 아이와 함께 동물들의 어떤 점들이 닮았는지 이야기하고, 아이는 엄마 아빠와 어디가 닮았는지 찾아보세요. 의성어, 의태어를 실감 나게 설명해주며 동물들을 그려보는 시간은 아이 정서 발달에 도움이 될 거예요. 

 

- 장르 : 그림책(4~7세)
- 저자 : 김선영 지음, 한병호 그림

- 출판 : 키위북스 출판, 2016. 03. 10. 출간


 
따뜻한 차 한 잔과 함께하는 독서는 겨울철 최고의 취미가 아닐까 싶은데요. 한 번에 다 못 읽더라도 틈틈이 시간을 내어 읽다 보면 금세 다 읽을 수 있답니다. 추천해드린 책 외에도 평소 관심 있던 책이 있다면 지금 바로 독서를 시작해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