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절곶 해맞이공원 안에는 드라마세트장이 있습니다. 오래 전 드라마와 영화촬영지로 명성을 날렸던 곳인데요, 지금은 리모델링을 마치고 포토존과 VR체험 및 카페로 이용할 수 있는 곳으로 탈바꿈했습니다.

 

 

△배경이 깔끔하고 밝은 조명이라 사진이 깔끔하게 나옵니다.

 

우선 1층은 넓은 실내 곳곳을 사진 찍기 좋은 배경과 소파 등으로 꾸미고 소품을 활용해 각각의 공간 특징을 살려내 사진 찍기 좋은 모습으로 변화했습니다. 벽면과 함께 여러 곳을 드라마 촬영장 느낌을 살리면서도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 또는 사진을 찍으면 예쁜 배경이 될 수 있게 꾸며 놓았답니다.

 

 

깔끔하면서도 특징이 살아 있는 공간이어서 데이트 사진이나 가족사진, 아이들 사진 찍기 좋은데요. 밝은 실내라서 사진도 예쁘게 잘 나온답니다.

 

 

 

2층은 창이 예쁜 카페 같은 분위기인데요. 커피나 차를 마실 수 있고 책도 볼 수 있는 휴식공간도 있습니다. 사진 찍기 좋은 분위기라 사진을 찍거나 창가에 앉아 차를 마시며 바다를 바라보며 도란도란 이야기 나누기도 좋습니다.

 

 

 

VR(가상현실)체험도 가능합니다. VR체험은 실제와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는데요, 누구나 즐길 수 있어서 겨울철 실내놀이로 좋습니다. 그네 같은 기구에 탑승하면 하늘을 나는 듯한 가상현실을 실감할 수 있고, 이륜차에 오르면 레이싱을 직접 즐기는 듯 실감하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습니다 

 

 

VR체험이 즐거운 이유는 즐기는 사람은 가상현실 속에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즐겁고, 곁에서 지켜보는 사람은 체험자의 모습에서 즐거움을 느껴 다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점에 있습니다.

 

 

 

1층에도 가상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요. 270도 화면으로 영화를 보거나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곳은 직원에게 요청하면 이용할 수 있는데요. 십여 분 정도 게임이나 보고 싶은 영화나 드라마 장면을 시청할 수 있답니다.

 

카페를 이용하거나 VR체험을 이용한 경우에는 휴게실에 있는 3D프린트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3D프린터 기술은 컴퓨터 도면을 이용해 실물을 그대로 찍어낼 수 있는데요, 귀여운 캐릭터 등을 프린터를 이용해 제작해준답니다.

 

 

 

 

사진도 찍고 VR체험도 하며 시간을 보낸 후에는 창가에 자리를 잡고 앉아 바다를 바라보며 책을 읽거나 조용히 이야기도 나눌 수 있는 공간. 아름다운 간절곶과 바다, 푸른 하늘을 가깝게 느끼며 자연과 첨단과학을 만날 수 있는 곳. 겨울 주말나들이로 딱 좋은 곳입니다.

 

 

 

 

Posted by 김은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