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터는 예나 지금이나 아이들이 뛰어노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요즘은 다양한 테마를 가진 놀이터가 많아져, 그만큼 못 보던 기구들도 있어요. 그중에서도 짚라인은 하늘을 나는 느낌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시설인데요. 짚라인을 즐길 수 있는 울산의 어린이 놀이터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한마음공원(아이뜨락)

남구 삼산동 소재의 한마음공원은 체험형 생태놀이터 ‘아이뜨락’으로 새롭게 단장했는데요. 그 이름처럼 초화원, 곤충 서식지를 갖춰 다양한 식물과 곤충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의 활발한 신체활동을 유도할 50m 길이의 모험다리는 마법다리, 격자다리, 흔들다리, 데크로드, 휴식네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기도 합니다.

 

이 중에서도 ‘하늘가르기’라는 이름의 어린이 짚라인은 아이들에게 모험심을 키워주고 신체 발달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줄을 잡고 좌석에 앉아 날면 점점 속도가 붙어 특히 재미있어할 거예요.

 

- 위치 : 울산 남구 삼산동 1534

 

 

 


2. 선암호수공원 무지개놀이터

선암호수공원 내에 생긴 울산 최대 크기의 어린이 놀이터! 그 규모가 자그마치 1만 1,174㎡인데요. 선암호수공원 무지개놀이터는 놀이터 내부를 순환하는 미니기차와, 미끄럼틀, 다람쥐굴, 도토리동산, 트램펄린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요즘엔 찾아보기 힘든 모래놀이터도 있어서 흙을 만지고 놀 수도 있어요. 한마음공원과 마찬가지로 짚라인의 작은 버전인 ‘하늘가르기’가 있어 아이에게 색다른 경험을 느끼게 합니다. 선암호수공원의 아름다운 풍경도 감상하고 아이에게 즐거운 체험도 선물해보세요.

 

- 위치 : 울산시 남구 선암호수길 104
- 운영시간 : 09:00~18:00
- 휴무일 : 매주 월요일, 추석, 설 당일 휴무

 

 


3. 이수 자연놀이터

아이들이 자연과 교감하며 마음껏 뛰놀 수 있는 이수 자연놀이터. 이 곳은 도심 속에서 작게나마 자연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놀이터라면 기본으로 있는 그네, 미끄럼틀, 시소 외에도 포토존, 로프 오르기, 징검다리 등의 시설도 있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뽀로로 캐릭터들이 그려진 통나무 의자에서 상상의 나래를 펼치기도 하고, 친환경 나무 블록을 가지고 놀 수도 있어요. 짚라인과 로프 오르기 등은 온몸을 움직이게 해 역동적인 놀이를 선사합니다.

 

- 위치 : 울산시 남구 삼산동 1654-4

 

 

 

스릴 있는 짚라인으로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도 동심에 빠져들게 할 울산의 놀이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각기 다른 매력의 놀이터지만 아이의 취향에 맞다는 사실은 변함없을 거예요. 이번 주말, 아이와 함께 놀이터에서 새로운 추억을 쌓아보세요!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