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유년 한 해는 어떠셨나요? 아직 2017년을 보낼 준비도 하기 전에 금빛 개가 우리에게 달려오고 있습니다. 묵은해를 정리하고 새로운 해를 맞이할 때가 왔는데요. 황금 개띠의 해, 그 감격적인 첫 날을 간절곶에서 맞이해보세요. 간절곶 해맞이 축제를 소개합니다.
 


 


울산 간절곶 해맞이축제 2018

 

간절곶은 한반도에서 해가 가장 먼저 뜨는 곳으로, 울산을 대표하는 해맞이 명소입니다. 그 명성만큼 이번 해맞이 행사도 전야제부터 알차게 준비되어 있어요. 2017년의 마지막 날 저녁부터 지역단체와 초대가수들의 축하 공연이 있을 예정이며, 자정이 가까워지면 새해 카운트다운을 시작해요.
 
이후 모두 함께 밤을 지새우며 해가 뜨기만을 기다리는데요. 새해맞이 공연과, 영화상영으로 지루하지 않답니다. 새해가 밝아오면 천년의 빛 점화 퍼포먼스와 함께 힘찬 아침을 맞이하게 될 거예요.
 

 


한편, 행사가 진행되는 내내 체험 및 전시행사도 즐길 수 있습니다. 울주군 홍보관을 비롯해 신년운세, 페이스페인팅, 캘리그래피 등을 체험할 수 있어요. 또한 ‘울주, 정명천년기념! 황금주화를 찾아라!’라는 주제로 참여형 프로그램과 어린이 사진전을 개최합니다.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12월 31일 오후 5시부터 다음 날 오전 9시까지 해맞이 셔틀버스도 운영하니 자세한 사항은 간절곶 해맞이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조금 더 머무르길 원하는 분들을 위해 간절곶 주변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위치: 울산시 울주군 서생면 간절곶1길 39-2
- 일시: 2017. 12. 31. ~ 2018. 1. 1.
- 행사내용 :

- 홈페이지: http://ganjeolgot.ulju.ulsan.kr/

 

 

 


주변 가볼만한 곳

 
1. 진하해수욕장

진하해수욕장은 고운 모래와 얕은 수심 덕분에 여름철에 많은 사랑을 받는 바다입니다. 간절곶에서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를 즐기다 보면 어느새 도착해있는 곳인데요. 주변이 소나무로 둘러싸여 있어 아름답고 특히 야간에는 명선도, 명선교가 아름다운 야경을 자랑합니다.

 

- 위치: 울산 울주군 서생면 진하리 307-2

 

 

 

 


 
2. 서생포왜성

임진왜란 초에 지어져 문화재자료 제8호인 서생포왜성. 당시 일본장수 가토 기요마사의 지휘로 지어진 전형적인 일본식 성인데요. 사명대사가 4차례 걸쳐 평화교섭을 했던 곳이기도 합니다. 오르면 오를수록 진하 해수욕장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와 눈이 시원해집니다. 산길을 따라 오르며 탁 트인 시야를 느껴보세요.

 

- 위치: 울산 울주군 서생면 서생리 711

 

 

 

 
3. 나사해수욕장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간절곶과 가까운 곳에 있는 또 다른 해수욕장, 바로 나사해수욕장입니다. 고운 모래가 깔린 이 곳은 아담하고 포근한 작은 해수욕장인데요. 조용한 곳에서 여유롭게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나사해수욕장을 방문해보세요.

 

- 위치: 울산광역시 울주군 서생면

 

 

 

새벽을 지나 해가 떠오르는 간절곶의 풍경도 기대가 됩니다. 여기에 간절곶 해맞이 축제와 함께라면 더 희망찬 새해를 만날 것만 같은데요. 올 한 해 마무리 잘 하시고, 새해도 힘차게 출발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