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록달록 즐거움을 주던 가을도 조용히 지나가 겨울이 왔습니다. 야외 활동보다는 실내에서 무엇을 할까? 하며 더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울산 대공원 남문에 나비, 곤충, 식물파충류를 한꺼번에 볼 수 있는 생태여행관이 있다고 하여 다녀왔습니다.

 

 

 

생태여행관을 가기 전 남문에서 50m 떨어진 고래 놀이터를 들러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상시 개방하여 언제나 와서 뛰어놀 수 있습니다. 어린이들이라면 그냥 지나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울산 대공원은 동물원, 장미원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터도 있기에 주말이 되면 많은 이용객들이 찾습니다.

 

 

환경테마 놀이터

 

 

운지도 모르고 아이들은 신이 나서 뛰어노는 모습입니다. 뜀동산과 무지개 그물 놀이터는 계절 불문하고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좋습니다. 남문에서 150m 떨어져 있으며 하절기(4~10) 10:00~17:00, 동절기(11~3) 10:00~16:30 무료 개방하고 있습니다. (휴무 : 월요일)

 

 

 

놀이터에 신이 나게 뛰어놀고 예쁜 꽃도 보며 찾은 생태여행관! 입구에서 나비와 함께 인증샷도 찍어 봅니다.

 

 

 

나비원에 들어서면 나비의 종류와 알에서부터 나비로 태어나는 과정을 설명해 놓았습니다. 오늘날 지구 상에 살고 있는 나비는 약 2만 여종 이상이 된다고 합니다. 이들 중 가장 작은 나비는 인도에서 서식하는 가이카부전나비로 날개편 길이가 13mm 정도이며, 가장 큰 나비는 뉴기니에 사는 알렉산드리아 여왕 나비로 날개편 길이가 28cm나 된다고 합니다.

 

 

 

세계의 나비들, 희귀한 나비들, 우리나라의 나비들 등 다양한 나비를 직접 눈으로 보고 관찰할 수 있습니다. 나비 식물원에서 볼 수 있는 나비는 우리나라에 살고 있는 사육이 가능한 6(호랑나비, 제비나비, 배추흰나비, 암끝검은표범나비, 큰줄 흰나비, 남방노랑나비) 이상 나비를 생산하여, 방사하고 있습니다.

 

 

 

나비원을 지나 식물원으로 향하였습니다. 식물원 내 식물은 워싱턴야자, 아레카야자 등의 야자류와 나비들의 흡밀식물인 란타나, 쿠페아, 금관화 등의 교관목, 지피/초본류 등 총 6210,394 /주가 있습니다.

 

 

식물원 내에서 살고 있는 금붕어와 비단잉어

 

 

나비식물원 내에 배추흰나비, 큰 줄 흰나비가 날아다니고 있었습니다. 먹이식물은 케일을 이용하고 있으며, 남방노랑나비는 비수리, 자귀나무, 암끝검은표범나비의 경우 종지 나물, 호랑나비와 제비나비는 황벽나무를 먹이식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흡밀식물로는 란타나 및 쿠페아, 금관화등이 있습니다.

 

 

케일을 먹고 있는 나비를 구경 중인 아이들

 

파충류 전시장

 

식물원을 지나 2층에는 파충류들을 직접 만날 수 있습니다.

파충류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체험 시간은 , 일 및 공휴일 오후 14:00 ~ 15:00까지 사진 찍기 및 직접 만져보는 체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파충류의 건강 상태에 따라 체험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현재 파충류 전시장에 전시 중인 파충류는 총 11종으로 보아뱀, 유로매스틱스, 레오파드육지거북, 블루텅스킨크, 그린이구아나, 킹스네이크, 볼파이손, 비어디드래곤, 레오파드게코, 할마헤라자이언트게코, 파이어스킨크가 전시 중입니다.

 

 

▲곤충생태관

 

파충류도 구경했다면 이제 곤충 생태관으로 가볼까요?

곤충생태관 곤충학습관에서 운영 중인 곤충체험교실은 단순한 곤충 관련 서적이나 곤충 전시장을 통해 곤충을 가볍게 경험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적인 설명, 실물 곤충 교육재료, 과학적 기구의 활용과 병행하여 학습자 스스로가 곤충을 직접 만져보고 느끼면서 곤충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배울 수 있는 시간입니다.


*참가대상은 초등학생이며, 매월 2, 4주차 토요일 2(13:00 ~ 14:20, 14:30 ~ 15:50) 80분씩 운영 중입니다.

 

 

 

한국에서 가장 크고 힘이 센 장수풍뎅이도 직접 만나 볼 수 있습니다. 평균 수명은 1년가량이며 상수리나무, 졸참나무, 밤나무와 같은 여러 종류의 나무의 나무진에 모여들며 야행성이며 불빛에 날아오기도 합니다. 재미있는 그림자놀이, 곤충채집 여행도 할 수 있습니다.


2.000원에 식물, 나비, 곤충, 파충류, 헤엄치는 물고기까지 보고 이건 정말 그뤠잇!! 입니다.
더 즐거운 겨울을 보내기 위해 울산 생태여행관을 방문하는 건 어떨까요?

 

 

 

 

운영시간 : 하절기(4~10) 09:30 ~ 18:00 (입장마감 17:30)

                  동절기(11~3) 09:30 ~ 17:00 (입장마감 16:30)
입장료 : 어른 2.000, 청소년 1.000, 어린이 500
휴일 : 월요일

문의 : 052) 271-8816~20

 

 

Posted by 울산정지영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