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 같은 추석연휴가 끝나고 나면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생각에 절로 우울해지는데요. 연휴가 뒤에는 우울함과 피로가 겹칠 뿐 아니라 연휴기간 동안 바뀐 생활패턴으로 신체 리듬이 깨지면서 쉽게 지칠 수 있어요. 추석연휴가 끝나고 일상으로 돌아온 당신에게 필요한 피로푸는 스트레칭 방법 알아봐요.

 

 

 


피로 풀어주는 스트레칭


#목 스트레칭
①양 엄지손가락으로 턱을 받친 후 턱을 들어올려 시선을 천장으로 향합니다.
②한 손을 반대편 옆머리에 댄 후 가볍게 고개를 당겨주어 10초간 자세를 유지합니다. 반대편도 동일하게 시행합니다.

 

 

#어깨스트레칭
①양손을 모아 앞으로 쭉 뻗어줍니다.
②손을 모은 그대로 팔을 머리 위, 양 옆으로 쪽 펴서 상체 전체를 스트레칭해줍니다.

 

 

 


#허리 스트레칭
①곧게 선 자세나 앉은 자세에서 양 손을 허리 위로 올립니다.
②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천천히 뒤로 젖히며 가슴을 펴줍니다.
③한 손을 머리 위로 올린 후 반대편으로 허리를 기울입니다. 반대방향으로도 반복해줍니다.

 

 

이번 연휴는 정말 길어서 휴가가 끝나고 난 지금 몸과 마음이 절로 지치는 것이 당연한데요. 

특히 추석에 명절음식을 준비하고 손님 맞을 준비를 하면서 쌓인 피로가 연휴 이후 뒤늦게 찾아오면 더욱 크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스트레칭을 통해 추석연휴가 끝난 뒤 피로를 풀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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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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