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새가 하얗게 피어나는 가을이면 꼭 가봐야할 곳으로 영남알프스의 억새군락지를 걸은 후 울산 맛집으로 언양을 찾게 되는데요. 울산 언양에 가면 울산맛집으로 이름난 숯불에 구운 언양불고기 식당이 즐비한 한우불고기특구로 이동합니다.


 

 

울산시 울주군 언양과 봉계는 한우불고기특구 지역인데요. 한우불고기특구지역 지정은 2006년 전국에서 최초로 지정되며 오늘날 까지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맛집으로 3대 불고기 중 하나인 언양불고기를 찾습니다.

 

 

 

언양불고기를 주문하니 다양한 반찬과 서비스가 한상 차려졌습니다. 이제 숯불과 언양불고기가 나오기만을 기다리며 서비스로 나온 가과 천엽을 흡입해봅니다.

 


 

 

언양전통불고기 식당에서는 3인분 이상 주문을 하면 도축장에서 바로 잡은 육회, 간, 천엽 등골 등 서비스가 제공되는데요. 서비스를 먹기 위해서 3인분을 주문하게 되더군요.

 


 

 

고기맛을 아는 사람이라면 숯불에 구운 고기를 즐기게 되는데요. 요즘 숯불의 불 맛을 즐기는 저도 고기하면 숯불에 구운 고기를 찾게 되더군요. 언양불고기도 이렇게 숯불위에 석쇠를 올리고 불고기를 구워먹습니다. 노릇노릇 잘 구워진 언양불고기를 이제 맛있게 먹을 시간이네요.

 


 

고기는 쌈채소보다 고기 그대로의 맛을 즐기는 게 가장 좋지만 이렇게 쌈을 싸서 한입에 먹는 것도 좋습니다. 옛 고구려인들이 즐겨먹던 맥적에서 유래된 불고기가 언양에서 유명해진건 일제강점기 시절 울주 지역의 도축장과 푸줏간에서 경부고속도로 건설 당시 노동자들에 의해 언양불고기가 알려졌다는 유래가 있습니다.


 

 

후식으로 된장찌개를 주문했는데 그 맛 또한 일품입니다.

 


 

 

생방송 세상의 아침 등 다양한 방송에도 알려진 언양전통불고기식당에서 언양불고기를 맛보았는데요. 오랜 세월 언양불고기를 고집하며 그 맛을 유지한 듯 하네요.

 


  

울산시 울주군과 언양한우불고기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언양한우불고기축제가 10월 1일부터 3일까지 열리는데요. 축제 전날인 9월30일은 제1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도 열리니 다양한 축제도 즐기고 울산맛집 언양불고기도 만나보세요.

 

 

#언양전통불고기

울산광역시 울주군 언양읍 서부리 167-6

052-262-0940 

 


 

 

 

 

Posted by 나라양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