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춘은 지났지만 차가운 바람은 여전한데요. 겨울이 지나고 언제쯤 따뜻한 봄이 올까 기다리는 분들 많으시죠? 그리고 따뜻한 계절을 대비해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집 안에서도 수건만 있으면 할 수 있는 운동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뭉친 어깨를 풀어주고 아름다운 목선과 어깨라인을 만들어줄 수건 운동법,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팔스트레칭



1. 다리를 어깨 너비보다 넓게 벌리고 바르게 섭니다. 수건 양끝을 잡고 팔을 밑으로 내려 시작하는 자세를 만듭니다. 수건이 짧은 경우 모서리를 잡습니다. 

2. 숨을 들이마시면서 몸통을 한쪽 옆면으로 돌리며 팔을 머리 위로 듭니다. 수건을 천장과 평행하게 유지하면서 반대쪽으로 몸통을 돌립니다. 

3. 숨을 내쉬면서 정면을 바라본 뒤 팔을 내려 시작 자세로 돌아갑니다. 좌우 1세트로 총 4~8회 실시합니다.


사진으로만 보고 동작을 따라하기 어려우실 까봐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보시고 잘 따라해보세요.^^





 수건으로 등 씻기



 샤워할 때 등을 씻는 듯한 동작으로 어깨 결림을 예방하고 자세 교정에도 도움이 되는 자세입니다. 타월을 움직일 때는 최대한 천천히 하고, 호흡은 편안한 상태를 유지합니다.


1. 바른 자세를 취해 선다음 두 팔을 등뒤로 돌려 타월을 잡습니다. 등을 곧게 펴고 한손은 머리 위, 다른 한손은 허리 뒤에서 타월은 바닥과 수직으로 늘어뜨려 잡습니다.

2. 수건을 잡은 양손이 등뼈를 따라 움직인다는 느낌으로 천천히 스트레칭 합니다. 오른손을 위로 해서 10회, 반대쪽으로 10회씩 반복해줍니다. 



가슴펴기



 가슴 주위의 근육을 스트레칭해 가슴을 더욱 탄력있게 만들어 줍니다. 가슴과 목, 어개로 이어지는 근육을 함께 풀어줘 통증이나 어깨결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1. 다리를 어깨 너비로 벌리고 선 상태에서 무릎을 약간 구부립니다. 두 팔은 몸 뒤로 보내 손바닥이 위를 향하게 한 뒤 수건의 양 끝을 잡습니다. 양팔 간격은 어깨 너비 정도를 유지하면 됩니다. 

2. 숨을 천천히 내쉬면서 무릎을 동시게 펴면서 견갑골을 등뼈로 끌어당기듯이 가슴을 폅니다. 최대한 팔을 들어 올릴 수 있는 만큼 올리되 너무 무리하지 않도록 합니다. 

3. 1번 동작으로 돌아가 같은 동작을 10회 반복합니다.



 수건 들어올리기



 수건을 잡은 두팔에 자연스럽게 힘이 들어가 관절에 무리없이 팔 전체를 날씬하게 만들 수 있는 동작입니다. 양팔을 내릴 때에는 팔꿈치가 몸 앞쪽으로 나오지 않도록 해야 효과적입니다. 서서 동작하는 것이 힘들다면 등받이가 없는 의자에 앉아서 해도 좋습니다. 


1. 허리를 펴고 바르게 선 다음 양손으로 수건의 양끝을 잡고 머리 위로 올립니다. 두 팔과 등을 곧게 펴고 몸을 쭉 늘입니다. 

2.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수건을 목 뒤로 넘기면서 두 팔을 내리는데 이 때 등 중앙으로 모아진다는 느낌으로 팔꿈치를 끌어내립니다. 숨을 들이쉬면서 천천히 팔을 올려 첫번째 자세로 돌아갑니다. 올리고 내리는 동작을 10회 반복합니다. 



 어깨, 목, 가슴, 등 상체근육을 스트레칭시켜주는 수건 운동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날씨가 춥다고 해서 집에서 가만히 있지만 말고,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운동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Posted by 울산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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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코니코니 2015.02.17 11: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모델분 귀요미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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