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아침, 저녁으로 피부를 위해 화장품을 바르지만, 기초화장품 바르는 순서가 헷갈리는 분들이 참 많으신데요. 요즘은 화장품의 종류가 너무나 많고 다양하기에 무엇부터 발라야 할 지 헷갈리는 건 당연합니다. 같은 화장품인 것 같은데도 이름이 스킨, 토너, 에멀젼, 로션 등 영어로 된 이름 탓에 더욱 헷갈리죠. 그래서 오늘은 쉽게 알 수 있도록 기초화장 순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화장품은 보통 기초, 기능성, 색조화장품으로 나뉘는데, 기능성과 색조는 상황이나 취향에 따른 선택사항이지만 기초화장품만큼은 피부건강을 위해 남녀노소 필수적입니다. 피부에 제일 먼저 바르는 기초화장품은 피부결을 정돈하고 수분 및 영양분을 공급합니다. 기초화장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주고 수분이 증발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기초화장품 바르는 순서와 방법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순서와 적당한 사용량을 지키면 단계별 흡수력이 증가하고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하여 피부가 더욱 좋아지겠죠!


1. 피부결 정리하기 

 세안을 하고 물기를 닦아낸 후 첫 번째로 바를 화장품은 스킨(토너)입니다. 그런데 이때, 물기를 닦아낼 때도 피부를 수건에 문지르듯이 닦는 것이 아니라 물기를 살짝만 찍어서 닦아낸다는 느낌으로 톡톡 두드려 닦아주어야 피부를 상하지 않게 합니다. 화장솜에 스킨(토너)를 충분히 묻혀 피부결 방향으로 닦아내어 줍니다. 

 화장솜을 사용하면, 스킨을 바르면서 피부결도 정돈할 수 있어 좀 더 깔끔하게 세안을 마무리 할 수 있답니다. 피부결을 따라 닦아낼 때 기억할 것은 안쪽에서 바깥 쪽으로, 목은 위에서 아래로 닦아내면 됩니다. 


2. 눈가 보습해주기

일반적으로 기초화장순서는 ‘스킨(토너) -> 에센스 -> 로션(에멀젼)’ 순서가 가장 많이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스킨(토너)로 피부결을 정돈한 후 다른 부위보다 건조하고 예민해 쉽게 주름이 생길 수 있는 눈가에 전용 아이크림이나 눈가에 발라도 되는 순한 성분의 크림을 발라 주면 됩니다. 눈가에 보습제(아이크림)를 바를 때는 강하지 않게 약지로 톡톡 두드려 가며 바릅니다.




3. 피부 보습해주기

 가장 예민하고 건조한 부분을 보습해준 후에는 에센스나 로션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수분이 날아가는 것을 방지해야 합니다. 이 때 바르는 로션이나 에센스가 유수분의 밸런스가 잘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우리 피부에는 수분만 중요한 것이 아니라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유분도 함께 그 균형이 잘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입니다. 


4. 겨울철 필요한 보습해주기

 가을, 겨울철에는 습도가 낮아져 대기가 건조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을겨울철 날씨에 따라 피부도 자연적으로 건조해진답니다. 그래서 피부 관리가 더욱 중요한데요. 피부상태에 따라 생략해도 되지만, 건성 피부라면 오일이나 리치한 크림류의 제품을 사용해 한 번 더 보습막을 형성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하게 4가지로 기초화장품 바르는 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좀 더 쉽게 말씀드리자면, 기초화장품은 점도가 묽은 것부터 진한 순으로, 유분기가 적은 것부터 많은 순으로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모든 제품을 바를 때에는 위에서 알려드렸던 피부결을 따라 발라야 합니다. 

 


 오늘 알려드린 기초화장순서도 중요하지만, 화장품보다 더 중요한 게 있습니다.

 바로 너무 건조하지 않게 유지하고 스스로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들이는 것인데요. 너무 센 난방은 몸에도 해롭지만 피부에도 치명적입니다. 겨울철 히터에 피부를 직접 노출하는 것을 피하고, 물을 충분히 마셔 주세요.그리고 짠 음식과 탄산음료의 섭취를 줄이는 등 생활 습관을 길들인다면 더욱 피부를 아름답게 가꾸어 줄 수 있겠죠?!

 

 


 


Posted by 울산누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최미나 2015.01.09 05: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읽었습니다.
    요즘엔 다크서클 걱정에 겨울건조해짐 걱정을 하는데요.
    많은도움주세요

    • Favicon of http://blog.ulsan.go.kr BlogIcon 울산누리 2015.01.09 08: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겨울철 피부가 건조해지고 스트레스에 노출되면 다크서클이 많이 생깁니다. 주의해야 할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청결한 피부유지관리 기초화장품 철저하게 바르기 등으로 피부를 꾸준히 실천, 관리하면 그나마 현상유지가 됩니다.

위로